소식

당신을 만나는 모든 사람이 당신과 헤어질 때는더 나아지고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하세요.

홍보

언론소식 울진 부구중 '초연결 세상과 미래직업 진로캠프'실시

본문

학생들 자존감 높이는 계기를 마련
94cdf94fa689a571710efe94885759f1_1686896927_7931.jpg
울진군 부구중학교에서 15일'초연결 세상과 미래직업 진로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1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고 미래기술을 연결해 미래직업을 창직하고 진로설계를 구체화하는 과정으로 이뤄졌다.

△초연결 사회와 진로 △미래직업 만들기 게임 △미래직업 만들기 실습 △관심 직업과 미래기술 △미래직업 인터뷰 △우리가 만드는 초연결 세상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미래직업 창직 진로캠프를 기획한 부구중학교 진로부장 최○옥 교사는 “학생들에게 놀랍고도 새로운 경험이 됐다. 미래직업을 창직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자존감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였다.”고 말했다.

1학년 학생 김모는 “미래기술을 활용해 나의 진로를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는데에 도움이 되고,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기뻐했다.

정석만 교장은 "우리 아이들이 세상과 나를 연결하는 다양한 방법을 체험하고 미래기술을 활용해 나의 직업을 직접 만들어보는 활동을 통해 창직의 즐거움과 무한한 가능성의 나를 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경험하여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출처: 경북신문